사회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 장애아동·청소년 방학프로그램 진행

산신각 2023. 8. 3. 11:04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관장·강영미)731일부터 811일까지 2주간 발달장애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프로그램 방학을 부탁해재능탐험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방학 기간 중 발달장애 아동·청소년을 둔 주 양육자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방학으로 인한 교육 단절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입학식 및 수료식 식생활 교육 자기결정 교육 여름철 안전교육 등의 교육활동 베이킹 수업 영화 관람 교통안전 체험 생태학습 체험관 미니어처빌리지 견학 워터파크 등이 있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은 물론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저마다 가지고 있는 재능을 발견하는 유의미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강영미 관장은 지역사회 장애 가정의 돌봄 공백 해소 및 발달장애인복지관의 역할에 대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보호자의 양육부담 해소에 일정부분 기여하고 다양한 체험활동과 문화·여가활동을 통해 아이들도 유익하고 행복한 방학을 보내리라 생각된다고 전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no=410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