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석호현 국민의힘(화성 병) 당협위원장,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에 ‘GTX-C 병점역 연장 및 신분당선 봉담 연장·오산~용인 민자고속도로 화성구간 지하화 건의

산신각 2023. 9. 24. 19:38

석호현 국민의힘(화성 병) 당협위원장은 22일 세종시에 위치한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원희룡 장관과 면담, 화성시에서 추진 중인 철도사업등 지역현안사항에 대한 설명과 정책건의를 요청했다.

 

이날 건의된 사항은 총 3가지로 첫째, 화성시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수행한 사전타당성조사 결과에 따르면, 병점역 연장은 경제성이 충분하고, 사업시행 여건이 우수한 것으로 분석되었기에 조기에 사업확정이 될 수 있도록 GTX-C 병점역 연장의 조기 승인을 요청했다.

 

둘째, 현재 수원 호매실까지 연장승인된 신분당선에 대해 봉담3 공공택지지구 (LH) 광역교통개선대책 반영을 통한 재원 확보 및 공공기관 예비타당성조사 추진 등 신분당선 봉담 연장의 후속 행정절차 이행 협조를 요청했다.

 

셋째, 오산~용인 민자고속도로추진 사업구간중 화성시 구간의 지하화요구에 대한 주민들의 집단민원관 관련, 2일전 국회 송석준 의원실에서 진행되었던 간담회를 언급하며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설명하고 국토교통부의 신중한 검토와 주민의견 수렴을 요청했다.

 

석호현 위원장의 요구사항에 대해 원희룡 장관은 “GTX-C 노선 병점연장은 문제가 없을 것이며, 신분당선 봉담연장과 오용고속도로 지하화는 실무진의 구체적인 검토를 거쳐 답변을 주기로 했다.

 

이날 원희룡 국토부장관 면담에는 화성시의회 박진섭·명미정 시의원도 함께 배석해 화성시 철도정책 건의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요청을 상세히 전달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3&item=23&no=41679 

 

석호현 국민의힘(화성 병) 당협위원장,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에 ‘GTX-C 병점역 연장 및 신분당

석호현 국민의힘(화성 병) 당협위원장은 22일 세종시에 위치한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원희룡 장관과 면담, 화성시에서 추진 중인 철도사업등 지역현안사항에 대한 설명과 정책건의를 요청했다.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