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방교초교, ‘꿈·끼 발표회’ 열어

산신각 2023. 11. 4. 10:26

화성시 방교초등학교(교장·양은자)1030일부터 113일까지 꿈·끼 발표회(교육활동 발표회)를 열었다.

 

본 행사는 학습 결과를 전시하고 발표하는 것으로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해 운영됐다.

 

학급 단위 발표회는 11~2종목 출연을 원칙으로 모든 학생들이 골고루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정해진 날짜에 악기 연주, 합창, 방송댄스, 마술쇼, 음악 줄넘기, 태권도 시범, 그림 소개 등 다양한 영역의 발표를 개인별, 팀별, 학급 학생 전체로 했다.

 

학년 초부터 실시해온 학습 결과물은 복도에 전시해 공유했고, 작품 관람 태도를 사전에 지도해 학생들이 질서 있게 관람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끼 발표회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자신의 꿈과 끼를 발표하는 친구들을 보며 장점을 알았고, 더 좋은 시선으로 볼 수 있게 됐다면서 이번 기회로 친구들과 더 친해지는 즐거운 경험을 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6학년 학생은 꿈끼 발표회에서 친구들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고, 친구들이 열심히 준비해서 발표하는 모습을 보고 뿌듯했다친구들과 함께 준비하는 과정도 너무 즐거웠다고 말했다.

 

본 행사를 운영한 교사는 “6학년 졸업을 앞두고 동심의 세계를 마음껏 펼치는 시간이었다. 학창 시절의 행복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을 가져서 좋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교사는 학생들이 꿈·끼 발표회를 하며 연기, 댄스, 음악, 미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고 자신감을 키우는 모습을 보았다아이들의 열정과 노력을 지켜보며 교사로서 그들의 성장과 발전을 함께 할 수 있어서 매우 의미 있고 보람찬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70&no=42214

 

화성시 방교초교, ‘꿈·끼 발표회’ 열어

화성시 방교초등학교(교장·양은자)는 10월30일부터 11월3일까지 꿈·끼 발표회(교육활동 발표회)를 열었다. 본 행사는 학습 결과를 전시하고 발표하는 것으로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해 운영됐다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