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상신초교, ‘경기학교예술창작소’유치로 다양한 예술 체험의 기회 마련

산신각 2023. 11. 6. 09:50

화성시 상신초등학교(교장·임정미)는 학교 자율 과제로 생활 속 융합예술교육으로 신나는 학교 만들기를 진행하고 있다.

 

맞벌이 가정이 많은 학구로 다양한 체험이 부족할 수 있는 아이들에게 융합예술교육을 통해 창의성을 더욱 함양해 주기 위해서다.

 

특히, 상신초등학교는 학교 내에 경기학교예술창작소를 유치해 특별한 예술공연 등을 통해 상신초교 아이들에게 새롭고 다양한 예술 체험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경기학교예술창작소캐릭터의 감정을 움직임으로 창작해보고 공간 및 오브제를 이용한 인문학적 스토리텔링 바탕의 연극 만들기 활동을 펼치는 무대로의 공간랩의 리듬을 체험, 리듬에 맞는 몸의 움직임 등을 표현해내는 활동이 진행되는 몸으로의 공간드로잉 활동, 환경미술의 협동 작업 등 물성을 체험하고 창작해내는 활동이 이뤄지는 손으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영역에 맞는 특별한 공간에서 아이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예술적 감각을 맘껏 펼칠 수 있다.

 

, 상신초등학교 학생들은 올해에도 학기별 1회 창작소 활동으로 자신의 예술적 역량을 마음껏 펼쳤고, 학년별로 모든 아이가 악기를 연주할 수 있도록 ‘11악기 배우기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찾아오는 문화예술공연을 통해 클래식, 기악과 성악의 예술공연 및 현대무용 공연 등의 공연을 주기적으로 열고 있다.

 

임정미 교장은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는 다양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자신의 역량을 펼쳐나갈 시대라고 생각된다, “초등학교에서부터 다양한 분야의 자유로운 사고와 표현 발산으로부터 미래교육역량이 키워질 수 있다고 보며, 상신초교에서의 융합예술교육이 아이들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커다란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69&no=42221

 

화성시 상신초교, ‘경기학교예술창작소’유치로 다양한 예술 체험의 기회 마련

화성시 상신초등학교(교장·임정미)는 학교 자율 과제로 생활 속 융합예술교육으로 신나는 학교 만들기를 진행하고 있다. 맞벌이 가정이 많은 학구로 다양한 체험이 부족할 수 있는 아이들에게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