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더불어민주당 전용기 청년위원장, 공직선거후보자 검증위원회에 ‘화성 을’ 지역구로 검증 신청서 제출

산신각 2023. 12. 4. 09:48

더불어민주당 전용기 의원(전국청년위원장)은 최근 민주당 공직선거후보자 검증위원회에 화성 을지역구로 검증 신청서를 제출했다.

 

현재 화성시 국회의원 선거구는 갑병으로 3개 지역구인데, 화성 인구가 곧 1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신설 지역구가 생길 것이 거의 확정적이다.

 

동탄 12신도시를 지역구로 하는 지역에서 동탄2신도시만을 기반으로 한 지역구가 생길 거라는 예측이 지배적이다.

 

2015년 입주를 시작한 동탄 2신도시(동탄4~9)는 평균 연령이 34.7세로 상당히 젊은 도시인만큼 기존 정치와는 다른 새롭고 젊은 정치에 대한 욕구가 큰 곳이다.

 

전용기 의원은 동탄2신도시로 출마하는 이유에 대해 젊은 유권자층이 많은 만큼 그 세대를 대신해 줄 젊고 실력있는 정치인을 필요로 하고 있고, 4년 가량 의정활동을 하며 쌓은 경험과 실력을 동탄2신도시에서 본격적으로 펼치고 싶다며 본인이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전 의원은 또한 지난 1년 반 동안 동탄2신도시의 현안과 문제점을 샅샅이 파악했고, 신도시 개발과정에서 놓친 부분들을 바로 잡을 준비를 차곡차곡 해왔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전용기 의원은 2022년 초 대통령 선거 때부터 동탄2신도시 지역민들과 만나왔고, 20227월부터 동탄2신도시에 본격적으로 터를 잡고 생활해 오고 있다.

 

신혼집은 물론 지역사무실을 열어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있고, 주말이면 어김없이 찾아가는 민원상담실을 열고도 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3&item=23&no=42650

 

더불어민주당 전용기 청년위원장, 공직선거후보자 검증위원회에 ‘화성 을’ 지역구로 검증 신

더불어민주당 전용기 의원(전국청년위원장)은 최근 민주당 공직선거후보자 검증위원회에 ‘화성 을’ 지역구로 검증 신청서를 제출했다. 현재 화성시 국회의원 선거구는 갑‧을‧병으로 3개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