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진석범 예비후보(화성 을), ‘학교밖청소년 부모연대’와 간담회 개최

산신각 2024. 2. 6. 11:16

진석범 예비후보(화성을, 더불어민주당)3일 선거사무소에서 학교밖청소년 부모연대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간담회는 학교 밖 청소년의 현황과 어려움,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밖청소년 부모연대2017년에 시작된 커뮤니티로 31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41월에 정식 단체로 등록, 학교밖청소년들에 대한 정보 공유, 차별 해소 및 정책 개선을 목적으로 경기꿈의대학 참여 대상 확대와 교육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확대 등의 활동을 활발히 진행중이다.

 

여성가족부의 2021년 실태 조사에 따르면, 학교밖청소년 수는 약 146000명으로 청소년 인구의 2.6%를 차지하고 있으며, 2018년 대비 저 연령대의 학교밖청소년의 비율이 높이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어 사회적 우려가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간담회에서는 학교밖청소년의 현황과 그들이 겪는 어려움을 공유하며, 학교밖청소년 지원센터의 기능 강화, 검정고시 지원 강화, 대입 모의고사 응시 기회 확대, 정신건강 서비스 지원 강화 등의 제안사항에 대해 논의하였다.

 

진석범 예비후보는 학교밖청소년들이 겪는 어려움은 우리 사회가 함께 해결해야 할 과제"라며, “오늘 간담회에서 논의된 제안사항들을 정책에 적극 반영해 학교밖청소년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모든 청소년들이 본인의 적성을 살려 행복한 사회를 사는 것이야말로 예비후보가 생각하는 대동세상과 일맥상통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간담회는 학교밖청소년의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고, 이들을 위한 구체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중요한 자리로 한 참석자는 학교밖청소년에 대한 깊은 이해와 지원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진석범 예비후보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학교밖청소년들의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3&item=&no=43243

 

진석범 예비후보(화성 을), ‘학교밖청소년 부모연대’와 간담회 개최

진석범 예비후보(화성을, 더불어민주당)는 3일 선거사무소에서 ‘학교밖청소년 부모연대’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간담회는 학교 밖 청소년의 현황과 어려움,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