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동탄中, 2024 두드림 진로체험 ‘하늘을 날다, 꿈을 펼치다’ 운영

산신각 2024. 6. 10. 16:48

화성시 동탄중학교(교장·남현석)65하늘을 날다, 꿈을 펼치다를 주제로 항공기조종사 진로 특강을 운영했다.

 

동탄중학교는 두드림 진로교실은 운영, 학생들의 희망을 바탕으로 다양한 진로직업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항공기조종사 진로 특강은 아시아나 색동나래교실의 교육기부로 이뤄졌으며, 항공분야 진로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질의응답 시간까지 열띤 분위기를 조성했다.

 

그 외에도 지난 531일에는 드론 관련 체험을 주제로 두드림 진로교실을 실시해 학생들에게 항공분야 진로 탐색의 시간을 제공했다.

 

두드림 진로교실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항공기조종사가 되고 싶은 꿈을 지니고 있는데, 이번 두드림 진로교실에서 현직에서 활동하는 조종사의 생생한 직업세계 이야기를 들으며 꿈을 더욱 구체화할 수 있어 좋았다, “학교 강당에서 직접 드론을 날리며 학교로 찾아와준 직업인들에게 대한 감사한 마음과 비행기조종사가 되기 위한 커리어패스를 알게 되어 매우 유익했다. 나도 누군가의 진로 멘토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다짐도 하게 됐다고 말했다.

 

남현석 교장은 동탄중학교는 인성과 실력을 갖춘 글로컬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교육의 기본방향으로 정하고 5대 주요 교육활동으로 기초기본학력신장, 인성시민교육, 진로직업교육, 창의융합교육, 미래교육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학교 안팎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진로교육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70&no=44696

 

화성시 동탄中, 2024 두드림 진로체험 ‘하늘을 날다, 꿈을 펼치다’ 운영

화성시 동탄중학교(교장·남현석)는 6월5일 ‘하늘을 날다, 꿈을 펼치다’를 주제로 항공기조종사 진로 특강을 운영했다. 동탄중학교는 두드림 진로교실은 운영, 학생들의 희망을 바탕으로 다양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