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상신초교, 화성시독립운동기념관 찾아 ‘만세 비밀요원’ 활동

산신각 2024. 7. 2. 10:03

화성시 상신초등학교(교장·임정미) 619일과 26일 이틀간 화성시독립운동기념관을 찾아 우리 함께 해볼까? 만세! 비밀요원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상신초교 3학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화성시에서 일어났던 다양한 독립운동 역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됐다.

 

학생들은 기념관에서 화성시의 다양한 독립운동 역사에 대해 배우고, 어린이전시실에서 비밀요원이 되어 미션활동을 수행하며 독립운동의 가치를 체험한 이후 화성을 지키링키링을 만들며 오늘 체험한 내용을 기억하고, 조상들에 대한 고마움을 간직하겠다는 다짐을 했다.

 

화성시 정상훈 문화유산과장은 화성시독립운동기념관은 학교와 협업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독립운동사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임정미 교장은 학생들이 우리 고장 화성을 이해하고 자긍심을 기르는 뜻깊은 체험활동을 하게 됐다,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69&no=44995

 

화성시 상신초교, 화성시독립운동기념관 찾아 ‘만세 비밀요원’ 활동

화성시 상신초등학교(교장·임정미) 6월19일과 26일 이틀간 화성시독립운동기념관을 찾아 ‘우리 함께 해볼까? 만세! 비밀요원’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상신초교 3학년 대상으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