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진안中, 교육공동체와 함께한 흥겨운 ‘체육한마당’ 개최

산신각 2024. 10. 28. 09:24

화성시 진안중학교(교장·송기태)는 지난 25일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한 체육한마당 축제를 열었다.

 

이번 체육한마당 축제는 8자 마라톤 줄넘기, 줄다리기, 23, 800m 이어달리기 등 다양한 체육활동과 사물놀이반, 밴드부, 댄스부 등 학생자율동아리 공연이 함께 병행됐다.

 

스포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정정당당하게 승부하며, 단합과 협력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하면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고, 자율동아리 학생들의 공연을 함께 즐기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를 사랑하는 마음과 독도를 수호하고자 하는 마음을 기르기 위해 전교생이 독도플래시몹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점심시간에는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됐는데, 흡연예방부스에서는 흡연의 피해를 눈으로 보고 체험하고 나의 건강까지 체크하는 참여형 흡연예방 체험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폐활량 흡연측정기 체험 등에 참여하면서 금연의 의지를 다졌다.

 

학부모회에서는 제기차기, 계란판 게임, 윷놀이 등 전통놀이 부스를 운영했고, 학생자치회에서는 농구 자유투 골 넣기, 뿅망치 게임 등을 진행다.

 

인근 진안초등학교 학부모님들은 재능기부로 페이스페인팅 부스를 운영해 많은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송기태 교장은 체육한마당 축제를 통해 선의의 경쟁과 협동하는 마음을 배우는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 “친구가 좋다! 배움이 좋다! 학교가 좋다! 라는 비전을 실천하는 열정적이고 멋진 진안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70&no=45937

 

화성시 진안中, 교육공동체와 함께한 흥겨운 ‘체육한마당’ 개최

화성시 진안중학교(교장·송기태)는 지난 25일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한 체육한마당 축제를 열었다. 이번 체육한마당 축제는 8자 마라톤 줄넘기, 줄다리기, 2인3각, 800m 이어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