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시, 코나아이(주)·화성시인재육성재단과 함께 소상공인 장학사업 추진

산신각 2024. 11. 29. 14:01

화성시(시장·정명근)28일 지역화폐 운영대행사인 코나아이() 및 화성시인재육성재단과 함께 코나아이 소상공인 장학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코나아이 소상공인 장학사업은 코나아이주식회사가 조성한 사회공헌재원을 장학기금으로 5년간 100명씩 총 500명의 소상공인 대학생 자녀에게 생활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화폐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지역화폐로 장학금을 지급하면서, 연매출 12억원 이하 소상공인에게 다시 한번 그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장학사업의 장학기금이 될 사회공헌재원은 경기도와 코나아이 간 협약에 의거해 지역화폐 운영 대행을 하면서 발생한 매출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고자 조성된 자금으로 2025년까지 2029년까지 매년 1억원씩 약 5억원 가량의 장학기금을 기부할 것을 협약했다.

 

이를 통해 민간기업의 수익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면서,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동시에 역내 소비 진작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정명근 시장은 장기간 경기침체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 같아 매우 뜻깊은 협약이라며 지역경제를 밝히는 온기가 골목골목 전달 될 수 있도록 지역화폐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나아이 소상공인 장학사업관련 자세한 내용은 20251월 화성시 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item=&no=46243

 

화성시, 코나아이(주)·화성시인재육성재단과 함께 소상공인 장학사업 추진

화성시(시장·정명근)가 28일 지역화폐 운영대행사인 코나아이(주) 및 화성시인재육성재단과 함께 ‘코나아이 소상공인 장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코나아이 소상공인 장학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