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화성시 신미숙 도의원, 3월 개교 예정인 ‘신동高’ 현안 논의

산신각 2025. 1. 13. 20:18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신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4)은 지난 10일 경기도교육청 학교설립기획과 및 진로직업교육과 관계자들을 만나 2025학년도 화성시 동부지역 고등학교 신입생 지원 현황을 보고받고, 오는 3월 개교를 앞둔 신동고등학교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신미숙 의원은 올해 3월 개교를 앞둔 신동고등학교 입학 정원 미달로 인해 신입생 학부모님들의 우려가 큰 상황이라며 개교 이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경기도교육청 차원에서의 입장과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에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현재 개교 중지 및 연기는 어려운 상황이나 안정적인 학교 운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답변했다.

 

신 의원은 학급당 인원을 최소화해 학교 입학생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특히 올해 고교학점제가 전면 시행되는 만큼 신동고등학교가 지역 중심 고교학점제 거점학교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의 지원방안을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한편, 신 의원은 이번 회의 이후 신동고등학교 현안에 대한 종합적인 해결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향후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3&item=79&no=46517

 

화성시 신미숙 도의원, 3월 개교 예정인 ‘신동高’ 현안 논의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신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4)은 지난 10일 경기도교육청 학교설립기획과 및 진로직업교육과 관계자들을 만나 2025학년도 화성시 동부지역 고등학교 신입생 지원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