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특례시, 한국외식업중앙회 화성시지부와 소통 간담회 개최

산신각 2025. 3. 26. 13:17

화성특례시(시장·정명근)25()한국외식업중앙회 화성시지부와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소통 간담회에는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남성규 외식업지부장과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외식업계 소상공인들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현안에 대한 실질적인 논의를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함이다.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소상공인을 위한 물품 지원 확대 영세사업자 세금 감면 음식점 주방청소 및 경영개선 지원사업 확대 등이 있었으며, 장기적인 경기침체에 따른 내수 소비위축 등으로 경영위기에 놓인 소상공인들의 위기 극복을 위한 종합적인 지원 및 대책 마련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이번 소통 간담회를 통해 외식업 영업자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현장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는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특례시는 올해 외식업 영업자 대상으로 일반음식점 청소비 지원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 청소비 지원 모범음식점·안심식당 지정 식품진흥기금 융자 지원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item=&no=47122

 

화성특례시, 한국외식업중앙회 화성시지부와 소통 간담회 개최

화성특례시(시장·정명근)가 25일 (사)한국외식업중앙회 화성시지부와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소통 간담회에는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남성규 외식업지부장과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