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특례시-관내 6개 대학, ‘RISE 사업’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산신각 2025. 4. 19. 15:19

화성특례시(시장·정명근)가 관내 6개 대학과 경기도 라이즈(RISE)’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RISE(Regional Innovation System & Education) 사업은 지역대학의 자율성과 책무성을 강화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지역 산업을 발전시키고 균형 있는 지역 성장을 이끌어내기 위한 경기도 주관 사업이다.

 

이번 협약은 지역과 대학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대학 혁신과 지역산업 육성, 인재 양성을 추진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은 18일 시청 중앙회의실에서 정명근 화성특례시장과 임경숙 수원대 총장, 우창훈 수원과학대 총장, 이난경 수원여대 총장, 이종진 장안대 총장, 서명수 협성대 총장, 오길영 화성의과학대 부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와 6개 대학은 앞으로 RISE 사업의 핵심 목표인 지역인재 양성 취창업 지원 정주 기반 혁신생태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화성특례시와 관내 대학이 동반성장하고, 지역사회 발전이라는 공동 목표를 이뤄나갈 것이라며, “지역과 대학이 서로의 강점을 융합해 더 밝은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도약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84&item=88&no=47329

 

화성특례시-관내 6개 대학, ‘RISE 사업’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화성특례시(시장·정명근)가 관내 6개 대학과 ‘경기도 라이즈(RISE)’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RISE(Regional Innovation System & Education) 사업’은 지역대학의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