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오산시 광성초교, 온라인학습 상황 대비 및 학생들과의 소통강화 위한 교사 연수 실시

산신각 2020. 11. 9. 13:58

오산시 광성초등학교(교장·김혜영)에서는 지속되는 온라인학습 상황에 대한 대비와 학생들과의 소통강화를 위해 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3회에 걸쳐 진행된 ZOOM 활용 연수는 온라인 학습에 참여하는 학생 안전확인과 실시간 학습지원의 다양한 방법을 익혀 수업에 적용하면서 학력향상과 수업질 관리에 힘쓰고자 함에 목적이 있다.

 

이번에 진행된 연수는 새로운 변화에 적극 대처하고자 하는 교사들의 염원으로 이뤄졌으며, 특히 온라인 학습상황에서 학생 개개인의 학습상태와 과제점검, 대면으로 하기 어려운 협업작업 등의 시스템을 수업에 적용하는 방법을 익혔다.

 

연수를 받은 한 교사는 “ZOOM 활용 수업은 아이들 얼굴을 일일이 볼 수 있지만 수업 집중도나 참여 확인에 한계가 있었는데 오늘 배운 구글클래스룸은 수업 참여와 평가에 대한 피드백을 정확하게 해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연수를 통해 실시간 선생님과의 댓글 주고받기, 설문지 작성, 학습상태와 수업 활동에 대한 즉각적인 평가와 피드백, 협업으로 문서 작성하기 기능 등을 익혔으며, 학생들의 일상생활과 학습에 필요한 기본능력을 조금이라도 더 근접해 가르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