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발안바이오과학高, ‘제2회 화성시장배 유소년 승마대회’ 개인전 및 단체전 석권

산신각 2023. 8. 31. 16:33

화성시 발안바이오과학고등학교(교장·김성하)826~27일 이틀간 화성시 팔탄면 발리오스 승마클럽에서 열린 2회 화성시장배 유소년 승마대회에서 개인전, 단체전을 석권하며 우수한 기량을 보였다.

 

김연희(1학년)는 개인 7종목 중 장애물-80cm’ 분야에서 64.69초의 가장 빠른 기록으로 감점 없이 결승선에 들어와 1위를 차지했다.

 

이예원(2학년)은 단체 2종목 중 릴레이-1’ 분야에서 화성홀스파크 릴레이팀의 첫 주자로 활약해 111.43초의 기록으로 3위를 획득했다.

 

경기 후 김연희 학생은 다른 선수들의 기록이 신경 쓰이기도 했지만 경기 중에는 마음을 내려놓고 평소처럼 편안하게 타려고 노력했다. 그 덕에 기록이 잘 나온 거 같다. 승마 선수를 진로로 희망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더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생각이라고 소감과 다짐을 밝혔다.

 

이예원 학생은 마지막 바퀴를 도는데 등자끈(안장과 다리를 연결해 주는 끈)이 끊어져 당황했지만 같은 팀원의 격려로 경기를 계속할 수 있었다. 즐기고 공부하는 마음으로 임했는데 상까지 탈 수 있어 정말로 기쁘고 뿌듯하다고 들뜬 마음을 드러냈다.

 

김성하 교장은 이번 성과는 지도 선생님과 교관 선생님의 협동적인 노력, 유서 깊은 우리 승마 동아리의 체계, 학생들의 의지로 만들어진 결실이라며 교육기관으로서 우리나라 승마 및 말 관련 산업의 선두 주자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69&no=41375 

 

화성시 발안바이오과학高, ‘제2회 화성시장배 유소년 승마대회’개인전 및 단체전 석권

화성시 발안바이오과학고등학교(교장·김성하)는 8월26~27일 이틀간 화성시 팔탄면 발리오스 승마클럽에서 열린 ‘제2회 화성시장배 유소년 승마대회’에서 개인전, 단체전을 석권하며 우수한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