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시연구원, ‘화성이슈리포트 제2호’ 발간

산신각 2023. 11. 1. 12:37

성시 특산물 브랜딩 방안 및 보타닉가든 개선 방향 제시

 

화성시연구원은 지난 10화성 이슈리포트 제1발간을 시작으로 화성시 특산물 브랜딩 방안과 보타닉가든 개선방향을 제시하는 화성이슈리포트 제2를 발간했다.

 

연구원은 ‘Many Brand But No Brand at 화성이라며, 경기도내 경지면적과 농가인구 비중이 가장 큰 화성시에 많은 특산물 브랜드가 있지만 알려진 브랜드가 없다고 밝히며, 화성시 특산물의 브랜딩 전략을 강조했다.

 

특히, 화성시의 대표농산물 TOP4(토마토, , 포도, ) 브랜드 선정, 특산물과 지역문화·공간·산업과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 등 적극적 마케팅의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나아가 100만 특례시의 지속가능한 성장잠재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밀리언화성 페스티벌 개최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연구원은 보타닉가든 화성을 점검하고 개선방안으로 지나치는 공간이 아닌 이용자 관점에서의 머무르는 공간 특화, 스마트팜·도서관 등 휴식과 교육의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는 전시온실 도입, ‘국제 보타닉가든 화성 엑스포개최 등 브랜드화를 통한 유니크 베뉴로의 보타닉가든 특화 방안을 제시했다.

 

박철수 화성시연구원장은 시민이 행복한 100만 화성시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정책과제를 시민의 입장에서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연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구원은 화성시정 현안에 대한 정책 제안을 신속하고 실용적으로 제시하기 위해 도시환경, 경제사회 등을 주제로 화성이슈리포트를 매월 발간하고 있으며, 화성이슈리포트 제2호는 화성시청 홈페이지 시정알림방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item=&no=42156

 

화성시연구원, ‘화성이슈리포트 제2호’ 발간

화성시연구원은 지난 10월 ‘화성 이슈리포트 제1호’ 발간을 시작으로 화성시 특산물 브랜딩 방안과 보타닉가든 개선방향을 제시하는 ‘화성이슈리포트 제2호’를 발간했다.연구원은 ‘Many Bra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