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화성시의회 전성균 의원, ‘영화·드라마 세트장 건립’ 제안

산신각 2023. 12. 23. 12:14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전성균 의원(더불어민주당·동탄 4·5·,6)22일 제227회 화성시의회 임시회 중 제2차 본회의에서 화성시 성장엔진 초석, ‘영화·드라마 세트장 건립을 제안했다.

 

이날 전 의원은 2024년 본 예산이 소극적으로 추진되는 것에 대해 100만 특례시를 목전에 둔 이 순간 제2의 성장엔진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까지 도시균형발전을 위한 화성도시기본계획이 뚜렷하게 제시되고 있지 않아 문화산업에 해답이 있다고 생각해 서부권에 영화·드라마 세트장 건립이 필요하다며 제안했다.

 

전 의원은 한국민속촌, 드라마세트장과 같은 고정된 세트장이 아닌 영화·드라마 제작사가 직접 설치하는 유동적인 세트장이 필요하다며, 이는 수익 창출 모델과 영상제작에 맞는 정책 수립이 가능함을 시사했다.

 

많은 타 지자체에서 K콘텐츠의 위상이 높아지는 추세와 영상산업의 산업 수요를 반영해 이 이슈를 선점하기 위해 발 벗고 있으며, 그 예로 부산에코델타시티사업단을 설명했다.

 

이어 화성시는 서울과 가깝고, 경기도의 약 80% 해수면을 지니고 천혜의 자연을 품고 있는 도시라는 점, ·농복합시라는 점은 영화사, 드라마 제작장에서 커다란 메리트가 될 것이고, 앞으로 화성국제테마파크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발언 말미에는 예산사용의 패러다임이 바뀌어야 하고, 세입에 대해 민간기업과 화성시민에게만 의존해서는 안된다, “수익을 낼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3&item=27&no=42869

 

화성시의회 전성균 의원, ‘영화·드라마 세트장 건립’ 제안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전성균 의원(더불어민주당·동탄 4·5·,6)은 22일 제227회 화성시의회 임시회 중 제2차 본회의에서 화성시 성장엔진 초석, ‘영화·드라마 세트장 건립’을 제안했다.이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