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오산시 수청초교, 독서인문교육 위한 학년별 ‘작가와의 만남’ 실시

산신각 2024. 6. 11. 10:52

오산시 수청초등학교(교장·이명주)는 지난 510일부터 67일까지 한 달간 교육공동체가 함께 읽고 공감하며 성장하는 독서인문교육의 일환으로 학년별 독서프로젝트로 전교생의 작가와의 만남을 실시했다.

 

학년별 학생들이 만난 작가들은 독서프로젝트를 준비하면서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을 거쳐 학교 도서관 비치 도서 등을 고려해 초빙됐다.

 

학년별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반영, 1·2학년은 이범재 작가 3학년은 최은옥 작가 4학년은 임은하 작가 5학년은 이규찬 작가 6학년은 홍종의 작가가 이번 독서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수청초등학교 독서인문교육은 학년별 수준과 단계를 고려한 도서를 선정해 사전에 함께 읽고 토론한 후 작가를 만나 다시 토론하고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향으로 전개되어 학부모와 학생들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 밖에는 수청초등학교는 월별 도서관 행사를 통해 책의 소중함을 알고 독서를 생활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수청초등학교는 작가 초대를 통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넘어 인성교육과 진로체험의 기회까지 일석삼조의 교육적 결실을 맺기를 기대하고 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71&no=44704

 

오산시 수청초교, 독서인문교육 위한 학년별 ‘작가와의 만남’ 실시

오산시 수청초등학교(교장·이명주)는 지난 5월10일부터 6월7일까지 한 달간 교육공동체가 함께 읽고 공감하며 성장하는 독서인문교육의 일환으로 학년별 독서프로젝트로 전교생의 작가와의 만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