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향일高, ‘미래 전공 101:전공 미리보기’ 프로그램 운영

산신각 2024. 11. 7. 11:07

화성시 향일고등학교(교장 최춘락)는 학생들에게 깊이 있는 전공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미래 전공 101:전공 미리보기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오는 11일 발표회를 연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공 교수의 전문적인 강의를 통해 학생들이 전공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관련 지식을 넓히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에듀테크를 활용해 온라인 학습과 오프라인 학습을 적절하게 혼합한 블렌디드 형식으로 운영되며, 기존 강연형 행사와 달리 학생 주도적 탐구, 개인별 피드백, 발표 및 토론 과정을 추가한 점이 특징이다.

 

학생들은 국제학부 미디어학부 데이터과학과 반도체공학과 융합에너지공학과 등 36개 학과 중 관심 분야의 특강 영상을 시청한 후 내용을 정리하고, 궁금한 주제를 추가 조사해 발표한다.

 

발표 후에는 학생 간, 그리고 학생과 교사 간의 즉석 질의응답을 통해 더욱 깊이 있는 학습이 이뤄진다.

 

평소 진로 교과 수업에서 익숙해진 발표 형식을 적용해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향일고등학교는 이러한 전공 탐색 프로그램 외에도 전 교사가 협업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색깔을 찾아가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의 성장 모습을 잘 드러내기 위해 활동 결과뿐만 아니라 동기와 과정을 학교생활기록부에 충실히 기록하고 점검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최춘락 교장은 학생들이 수동적으로 강의를 듣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발표하고 공유하며 토론하는 기회를 통해 다양한 전공을 심층적으로 탐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미래의 전공 선택을 위한 소중한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화성뉴스 - 화성시 향일高, ‘미래 전공 101:전공 미리보기’ 프로그램 운영 (hsnews.or.kr)

 

화성시 향일高, ‘미래 전공 101:전공 미리보기’ 프로그램 운영

화성시 향일고등학교(교장 최춘락)는 학생들에게 깊이 있는 전공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미래 전공 101:전공 미리보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오는 11일 발표회를 연다. 이번 프로그램은

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