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효행초등학교(교장·최진우)는 올해 디지털 선도학교로 지정되어 다양한 AI 코스웨어 수업과 에듀테크 수업을 물론 학생의 다양한 특성과 요구를 반영한 학교자율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드론으로 살펴보는 우리 마을의 미래’를 주제로 한 이번 AI 교육은 효행초등학교 3학년 학교자율과정 활동 중 하나로 사회 교과와 창의적 체험학습의 통합 프로젝트 활동이다.
3학년 학교 자율학교과정은 ‘존중’, ‘배려’, ‘인성’에 가치를 두고 전통문화, 친구와 어울림, AI 자율주행으로 살펴보는 미래 마을의 모습으로 구성 진행됐다.
학생들은 카드 코딩을 활용해 자율주행을 설계하고 미래의 드론이 교통수단으로 활약하는 모습을 상상하며 자신의 미래 살아갈 마을의 모습을 상상해 보았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3학년 학생들은 드론이 출발지에서 이륙해 다양한 코스를 이동하고 명령을 수행, AI가 실제 환경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눈으로 직접 보게 되어 미래의 AI 설계자로의 꿈을 키웠다.
최진우 교장은 “AI 교육은 미래를 선도할 대한민국의 교육과제이고, 앞으로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학생을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69&no=46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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