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조대현 예비후보(화성 을), (사)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와 간담회 개최…8개 지역정책 집중 점검

산신각 2024. 2. 1. 15:21

조대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화성 을)()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는 131일 동탄복합체육센터 건립을 비롯한 조 후보의 8개 지역정책을 놓고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조대현 예비후보는 정책간담회에서 동탄 업그레이드(UPgrade) 구상으로 제시한 동탄복합체육센터 건립 동인선 급행열차의 메타역 정차 솔빛나루역과 동인선 동시 개통 등 8개 지역정책을 상세히 설명했다.

 

조 예비후보는 여러 지역정책의 우선순위를 매기고, 예산확보 방안과 실현가능성을 점검하고, 동탄주민들의 선호도를 조사해서 선거공약으로 발표할 계획이라며 동탄신도시가 만들어진 뒤 인구 100만명의 거대도시로 성장하면서도 전철 없는 도시라는 오명을 듣고, 교통문제가 갈수록 극심해지는 등 12년간 정체된 원인을 혁파하는 정책대안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공공정책평가협회 박병식 회장, 박춘배 부회장, 유창영 화성시지부장(경기대 교수)청와대, 총리실, 국회, 경기도교육청에서 두루 공직을 거쳤고, 한국기업데이터에서 빅데이터 업무를 맡은 조대현 예비후보가 잘 준비한 지역정책을 실행할 최상의 후보라고 판단한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젊은 층이 많이 거주하는 화성시 특성에 맞춰 영유아 보육, 육아, 돌봄, 교육문제에도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달라면서 육아국가책임제 탁아소 및 영재교육센터 설립 노인 놀이시설 확충 장애인 돌봄 확대 등을 제안했다.

 

조대현 예비후보는 제안을 경청한 뒤 공공정책평가협회가 국가발전 정책을 모니터링해 온 것처럼 정치인이 내놓은 공약과 지역정책을 평가하고 점검한 뒤 조언하는 전문영역이 더욱 발전해야 정치인들이 긴장한다면서 여성, 젊은층, 직장인, 지역주민 등 정책수혜자의 피부에 와닿은 정책을 발굴해서 추진해달라는 요청을 받아들여 동탄신도시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정책을 창조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답변했다.

 

이날 정책간담회는 1시간여 진행됐으며, 앞으로도 지역정책과 공약을 놓고 지속적으로 논의하기로 합의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3&item=23&no=43188

 

조대현 예비후보(화성 을), (사)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와 간담회 개최…8개 지역정책 집중 점검

조대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화성 을)와 (사)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는 1월31일 동탄복합체육센터 건립을 비롯한 조 후보의 8개 지역정책을 놓고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조대현 예비후

www.hsnews.or.kr